안녕하세요, 다온솔입니다!
오래전부터 현재 진행 중인 징징글을 올리러 왔습니다.
다온 마을은 사과 마을이고요,
제 목표는 단 하나만 맛과인 사과나무를 만드는 거예요!
원래 마을 만들 때부터 있는 나무인 척! 하는
나무가 갖고 싶습니다ㅠㅠ
맛과에 대해서는 동물들이 꽤 자주 쉽게 말해주길래
결과도 쉽게 나올 줄 알았습니다.
늘봉이는 나무에 비료를 주면 맛과가 잘 열린다고 해요!
실험 1.
나무를 처음 심고 과일이 열릴 때까지 비료를 준다.
맛과가 열리지 않으면 나무를 베고 다시 심는 작업을 반복한다.
실행 기간 : 약 3개월.
참고로 실행기간은 인게임내 시간입니다.
:: 결과 ::
여기서 단번에 됐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?
그렇지만 그러면 이 글을 쓰지 않았겠죠….
이쯤 해서 금삽으로 심으면 더 효과가 좋다는 카더라를 들었습니다.
*
실험 2.
실험 1과 동일하나 비료를 심을 때 금삽을 사용한다.
실행 기간 : 약 2개월.
:: 결과 ::
여기서부터는 별다른 정보도 없어서
슬슬 자신만의 가설을 세우기 시작했어요.
네잎클로버나 은방울꽃처럼 마을에 몇 개 이상이면
확률이 떨어지는 것은 아닐까? 하고요.
*
실험 3.
실험 2와 동일하나 기존의 맛사과 나무를 모조리 베어내었다.
실행 기간 : 약 보름
:: 결과 ::
맛과는 상당히 도도했습니다.
여기서 주민들이 힌트를 주었어요!
'따다 보면'이란 단어는 굳이 베어내지 않아도
맛과가 생길 가능성을 알려주었습니다.
*
실험 4.
나무를 흔들고 비료를 주는 과정을 반복한다.
실행 기간 : 약 3개월.
:: 결과 ::
…다른 가설을 세워봅니다.
비료 없이 나무를 흔들 때 다시 과일이 열리는 주기는 3일.
즉, 1일에 나무를 흔든다면 4일에 과일이 열립니다.
비료가 기간 단축의 힘이 있다고 가정할 때,
만약 과일이 열리기 직전 날 비료를 심는다면
비료의 힘이 과일로 집중되지 않을까요?
*
실험 5.
과일이 열리기 전날 비료를 심는다.
이후 나무를 흔들고 반복한다.
실행 기간 : 2개월
:: 결과 ::
혹시 근처의 나무들이 영향을 끼치는 건 아닐까요?
*
실험 6.
실험 5와 동일하나 16구역 안의 모든 나무를 베어내었다.
실행 기간 : 일주일 ~ 현재 진행중
:: 결과 ::
어쩜 이렇게 하늘은 더 파란 건지~♪
벚꽃으로 예뻤던 나무들이 그루터기만 남았으나
아아, 맛과는 열리지 않았습니다…….
이러다 온 마을의 나무를 다 베게 생겼어요.
그런 노가다는 사양인데ㅠㅠ
국내외 웹을 뒤져봐도 된다는 말만 있고
직접 성공했다는 정보는 못 봤어요.
혹시 비료로 맛과 만드는 법 성공하신 분들이나
조금이라도 아는 거 있으신 분은
제발 저에게 팁을 주세요ㅠㅠ
에잇, 떨어져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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